2025.07.30 (마지막 수정일 2025.07.30)Directed by Aki
베트남 호치민의 트렌디한 일본인 거리 팜빗짠(Pham Viet Chanh).
이곳에 도쿄 긴자에 버금가는 수준의 정통 에도마에 스시를 선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시 키요타(Sushi Kiyota)입니다.
최근 배우 혜리가 방문하며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화제가 된 이 곳. 오늘 저는 스시 키요타가 단순한 '셀럽 맛집'을 넘어 호치민 미식의 정점으로 꼽히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셰프, 그리고 철학
스시 키요타의 중심에는 코우 키요(@kou_kiyo_) 셰프가 있습니다. 그의 철학은 명확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에서, 일본 현지와 동일한 퀄리티의 정통 에도마에 스시를 선보이는 것이죠.
키요타의 스시가 특별한 이유는 매일 일본 도요스 시장에서 항공 직송으로 공수해오는 최상급 식재료에 있습니다. 호치민 한복판에서, 홋카이도의 우니와 아오모리의 참치를 맛보는 경험은 지극히 비현실적이죠. 셰프의 정교한 칼질과 섬세한 샤리(밥) 조절은, 각각의 생선이 가진 최고의 맛을 끌어냅니다.
가격, 그 이상의 가치
최고의 재료와 장인의 기술이 만나는 오마카세 코스는, 100만동(VND)부터 시작합니다. 한화로 채 10만원이 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애피타이저부터 스시, 그리고 디저트까지 이어지는 정통 스시 오마카세의 완벽한 기승전결을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 이것이 바로 스시 키요타가 호치민 최고의 다이닝 스팟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스시 키요타는 단순히 음식을 파는 곳이 아닙니다.
이곳은 호치민이라는 역동적인 도시 안에서, 가장 순수한 형태의 일본 미식 문화를 경험하는 장소입니다.
당신의 호치민 여행에, 가장 섬세하고 깊이 있는 미식의 순간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보는 것만으론 부족하니까
세상의 모든 경험, 와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