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ed by JJ
바쁘고 치열하고 경쟁하는 도심을 떠나 예전 우리나라의 풍요로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종로구에 위치한 서촌이에요. 서촌은 아기자기한 한옥에 현대적 감성이 더해진 예쁜 카페와 와인바, 맛집들이 골목골목 숨어있어 하나하나 발견하는 매력이 있는 여행지예요. 오늘은 조금이라도 더 실패없는 서촌 여행을 위해 에디터가 엄선한 꼭 가봐야 할 매력적인 장소를 소개해요.
01
네스트
티 소믈리에가 운영하는 서촌 티카페
이미지출처: 인스타그램 _h.conte
높은 층고와 탁 트인 시야. 자연과 도시적 감성이 어우러져 상당히 매력적인 티 카페 네스트. 서촌에서도 가장 예쁘다는 돌담길 근처에 위치해 한적하고 아늑한 매력이 있다. 특히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면 마음까지 풍요로워 지는 곳이에요.
주소:
서울 종로구 팔운대로5길 11
02
티하우스레몬 서촌점
고요한 전시관 무드에 향긋한 차
이미지출처: 인스타그램 @piao.sho
이미지출처: 인스타그램 @piao.sho
단독 주택을 개조해 만든 그레이톤 무드의 서촌 티하우스레몬. 고요한 전시관의 느낌과 북카페의 무드 그리고 간결하고 심플하게 다듬어진 인테리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에요. 따뜻하고 때론 상큼한 20여종의 차를 만날 수 있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3길4
03
누하의 숲
서촌의 길목에서 만나는 일본
이미지출처: 인스타그램 @eenomsiki
서촌의 길목을 지나다보면 나무 한 그루에 살짝 가려진 서촌에서 가장 일본스러운 맛집. 누하의 숲. 골목으로 조금만 발길을 옮겨도 아주 작은 일본을 느낄 수 있어요. 음식 역시 일본 가정식인데 식기부터 소품 하나까지 일본에서 직접 공수한 것이라고. 따뜻한 밥에 정성스런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보길 추천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청운효자동 필운대로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