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ed by James
파리에서 에펠탑을 보고 디즈니랜드로 가는 뻔한 여행을 하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한, 소소한 매력이 있는 파리의 숨겨진 여행지를 추천해요. 서울로 따지면 지금 가장 힙한 성수동, 한남동의 느낌이랄까? 지금 파리지앵이 정말 사랑하는 명소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01
Cafe place dauphine Paris
도핀 광장의 카페는 영화 '미 비포 유'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으로 여주인공이 남주가 사랑했던 카페에서 커피를 마셨던 곳으로 유명해요. 영화 속 느낌이 그대로 묻어날 정도로 실제보면 매력적인데 중심가이지만 한적한 이중적인 매력을 지닌 곳이에요. 특히 건물 하나하가나 너무 예쁘고, 골목의 주변이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가득차 있어 아기자기한 매력까지 있어 꼭 한 번 가보길 추천해요.
주소 : Place Dauphine, 75001 Paris
메트로 4호선 CITE역에서 가장 가까워요.
02
SAINT-PAUL VILLAGE
진짜 여기까지 알고 있다면 프랑스 여행 준비를 엄청 오랬동안 했거나, 최소 파리에서 가이드를 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일거에요. 생 폴 빌라쥬는 패션 부티크가 많은 마레지구에 있지만 그 사이에도 숨어 있어 발견하는 것 조차 어려운 인기 명소. 생 폴 빌라쥬만의 앤티크한 멋이 가득한 레스토랑이나 카페들도 있어 조용하게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주소 : Rue Saint-Paul, 75004 Paris
메트로 1호선 Saint-Paul 역
03
Kith & Sadelle's
파리 샹젤리제의 골목에 위치한 KITH 편집샵. 사실 파리에 가면 꼭 가보고 싶었던 편집샵 리스트에 항상 있었던 곳이에요. KITH와 콜라보 한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발과 의류를 구입할 수 있어 보는 재미가 있고, 내부에 있는 카페테리아 Sadelle's에서 맛보는 음료 그리고 Treats 에서 맛보는 신선한 아이스크림까지 정말 놓치면 안되는 여행지 중 하나예요.
아무리 시간이 없다고 해도 샹제리제의 KITH 매장은 반드시 가보길 추천해요.
주소 :
49 Rue Pierre Charron, 75008 Paris, 프랑스
04
EMPREINTES
프랑스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지 예술가들의 작품과 수공예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꼭 가보길 추천하는 곳이에요. 특히 아티스트가 만든 아름다운 오브제들은 정말 구매 욕구를 자극해요. 위치는 마레 지구 북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4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층에는 예쁜 카페도 있으니 작품들을 보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 하는 것도 좋아요.
주소:
5 Rue de Picardie, 75003 Paris,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