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일본만이 가진 특유의 감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 그 목적지 중 하나로 시라카와고가 있어요.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설경과 독특한 일본의 전통 가옥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 그리고 겨울 일본 여행의 대명사인 삿포로와 비교해 훨씬 저렴한 여행 경비까지, 겨울의 시라카와고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확인해 보세요.
시라카와고 (白川郷)
독특한 모습의 전통 가옥이 늘어서 있는 그림 같은 장면으로 유명한 시라카와고는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그 가치가 뛰어난, 특히 겨울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 마을이에요.
특히 적설량이 많아 온 세상이 새하얗게 변하는 설경 속 시라카와고는 정말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다는 것! 비교적 저렴한 항공권과 숙소 비용으로 보다 가성비 있게 겨울 일본 여행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어요.
시라카와고 여행 포인트
마치 손을 합장하고 있는 듯한 모양의 전통 가옥, 갓죠스쿠리는 시라카와고의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그 멋진 풍경과 함께 아래의 2가지 포인트는 꼭 짚어봐야 해요.
- 오기마치성터 전망대 : 마을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이자 사진 포인트
- 구 도야마케 주택 : 최대 45명까지 생활할 수 있는 대형 갓죠스쿠리. 전시관으로 활용 중
시라카와고 가는 방법
시라카와고는 우리나라에서 직항이 있는 나고야를 방문해 대중교통 또는 투어를 활용하여 만나볼 수 있어요.
- 대중교통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로 향하는 직행버스가 있어요. 갈아타는 번거로움은 없지만 편도 약 3시간의 이동 시간, 그리고 배차 간격이 길다는 점을 감수해야 하기에 일정이 여유로울 경우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 버스투어
여행의 일정이 길지 않거나 도로 위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진다면 버스투어가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전용 버스로 기다리는 시간 없이 편리하게 이동, 시라카와고와 함께 근처 여행지를 돌아보는 코스는 시라카와고를 여행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에요.
01
추천 투어 코스
시라카와고를 만나는 다양한 투어의 첫 번째 추천 코스! 나고야를 출발해 '작은 교토'라 불리는 다카야마를 거쳐 시라카와고를 방문한 후 돌아오는 길에는 세키 휴게소에 들르는 일정은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추천하는 코스예요.
시라카와고를 포함한 기후현의 핫플레이스 세 곳을 하루 동안 모두 만나는 이번 버스투어는 한국인 가이드와 함께해 언어의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나고야&시라카와고 여행의 맛집과 꿀팁까지 모두 알아갈 수 있어요.
오전 8시 10분에 나고야에서 출발해 오후 6시 반에 복귀하는 약 10시간 코스 투어의 또 다른 특징은? 최소 인원 4명으로 진행되어 투어가 취소되는 위험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추가 특전으로 세키 휴게소의 명물 카레빵부터 돈키호테, 이온몰, 스기 양봉원의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