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detail image

팀랩 포레스트 후쿠오카에 대한 모든 것

티켓 할인부터 찾아가는 방법까지!

Directed by Amy

후쿠오카 PayPay 돔 복합 단지 내에 위치한 BOSS E・ZO FUKUOKA에 있는 팀랩 포레스트 후쿠오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트 컬렉티브 팀랩(teamLab)이 만든 몰입형 디지털 아트 뮤지엄이에요. 단순한 미술 전시가 아니라, 오감을 자극하고 예술, 자연, 그리고 인체 사이의 경계를 허무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선사해요. 그럼 더 자세히 팀랩 포레스트 후쿠오카에 대해 알아볼게요!


1. 팀랩 포레스트의 주요 특징

팀랩 포레스트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독특한 체험에 있어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테마의 전시가 진행되며, 각 전시는 상호작용이 가능해요. 예를 들어, 방문객이 손을 흔들거나 움직이면 그에 맞춰 변화하는 아트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 또한,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설치 미술도 감상할 수 있어요. 이곳은 특히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유명해, 인스타그램에 올릴 멋진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요.

전시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The Athletic Forest :



여기는 진짜 몸으로 체험하는 공간이에요. 3D 볼더링, 통통 튀는 점핑 공간, 막 빛나는 공들이 굴러다니는 곳까지 직접 움직이며 체험 할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이 있어요. 그 중에서도 멀티 점핑 유니버스는 여러 명이 동시에 뛸 수 있는 탄성 있는 바닥인데, 점프하면 주변 공간에 영향을 주면서 실시간으로 별과 행성이 만들어지는 작품으로 정말 특별한 경험을 주고 있어요.

The Catching and Collecting Forest :



포획하고 수집하는 숲이라는 컨셉의 전시로 스마트폰과 전용 앱을 사용하여 공간에 나타나는 다양한 가상 동물을 "잡아요". 잡은 후에는 가상 컬렉션에서 동물에 대해 공부하고 특성을 배울 수 있어요. 그런 다음 다시 환경으로 "놓아줄" 수 있어요. 마치 보물 찾기, 자연 산책, 디지털 백과사전의 요소를 결합한 것 같은 형태의 전시예요.


2. 찾아가는 방법

팀랩 포레스트 후쿠오카는 BOSS E・ZO FUKUOKA (후쿠오카 PayPay 돔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이동 방법은 하카타역, 텐진역에서 버스나 지하철 타면 금방 방문할 수 있어 편리해요. 


3. 입장 및 티켓 정보

팀랩 포레스트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길 추천해요. 현장보다 저렴하면서 공식 티켓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와그에서 미리 티켓 구입하길 추천해요.

'팀랩 포레스트 후쿠오카 티켓 구입하기'

타겟
production
서비스
universal
버전
3.14.3
폰트
화면 스타일